홍시아범의 투머치 캠핑스토리

애견동반캠핑 추천템 / 반려견 고정 말뚝 / 세이커 도그 앵커 '그래비티 스테이크' 사용 후기 본문

캠핑아카이브/이거 어때?

애견동반캠핑 추천템 / 반려견 고정 말뚝 / 세이커 도그 앵커 '그래비티 스테이크' 사용 후기

홍시아범 2020. 10. 8. 10:32
반응형

나와 함께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고있는 보더콜리 '홍시'

반려견과 캠핑을 즐기다보면 텐트를 피칭할 때나, 음식을 조리할 때 등 강아지를 리드줄을 이용해 묶어놓거나, 고정시켜야 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하곤 한다.

 

이 경우, 자신의 캠핑장비 혹은 주변 시설물에 반려견의 리드줄을 묶어놓는 경우가 많은데, 공간에 구애받지 않으면서도 반려견을 안전하게 묶어두기 위해선 '도그 앵커'라는 장비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도그 앵커'는 반려견을 고정시키는 데 필요한 말뚝과 같은 장비로, 다양한 브랜드 중에서도 본인의 경우 세이커에서 만든 '그래비티 스테이크'를 구입해 사용하고 있다.

 

세이커 도그 앵커

이름부터 거창한 '그래비티 스테이크'는 캐나다의 반려견 브랜드 세이커(Säker)사에서 제작한 제품으로, 현재 반려견 아웃도어 매장인 캠핑독(@camping_dog_) 사이트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사실 반려견 관련 아웃도어 제품에 관심이 있는 캠퍼라면 '도그 앵커'하면 가장 먼저 스노우피크가 떠오를 것이다. 스노우피크는 제품 라인업 중 '도그 라인'을 추가해 반려견 제품을 선보이는 몇 안되는 아웃도어 브랜드다.

 

하지만, 스노우피크 제품은 일본의 명품 아웃도어 브랜드답게 가격의 압박이 상당하다. 나 또한 가격의 부담으로 구입을 망설이다 세이커 도그 앵커를 구입한 케이스다.

 

(좌)스노우피크 도그앵커 / (우)세이커 그래비티 스테이크 

하지만 구입 후 제품을 사용해보니 이 제품, 가격과 상관없이 아주 만족스럽다. 

특히, 안정성 부분에서는 스노우피크의 '도그 앵커' 보다 몇배는 더 뛰어난 제품이라 감히 평가해본다.

 

우선 두 제품의 가장 큰 차이점은 앵커를 땅에 박는 방식에 있다.

 

스노우피크 도그 앵커는 텐트 팩처럼 앵커를 땅에 수직으로 박은 뒤, 하단의 고리에 리드줄을 묶어 사용 하는 방식이다. 반면, 세이커의 그래비티 스테이크는 나사를 조이듯 앵커를 땅에 고정시킨 뒤 고리에 리드줄을 묶어 사용한다.

 

세이커 도그 앵커의 하단 디자인

사진을 보면 나사를 조인다는 게 무슨 뜻인지를 단번에 이해할 수 있다.

세이커 도그 앵커 '그래비티 스테이크'는 드릴로 나사를 박는 원리를 이용했다. 앵커를 수직으로 때려 박는 것이 아닌, 하단의 홈이 원형으로 돌아가면서 땅을 파 내려가는 것.

 

때문에 이 제품은 시중에서 판매중인 타 브랜드의 도그 앵커보다 무겁고, 디자인적으로는 아쉬운게 사실이다. 하지만 그만큼 앵커가 빠질 확률이 낮아져 안정성 만큼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세이커 도그 앵커의 3가지 구성품

세이커 도그 앵커 '그래비티 스테이크'는 아연 도금 스틸 소재로 제작됐으며, 길이는 36cm, 무게는 676g으로 일반적인 도그 앵커와 비교하면 휴대성 측면에서는 아쉬운 무게를 가지고 있다.

 

구성품은 3가지로 '독 스테이크'라 불리는 기본 앵커와 '나일론 툴' 이라 불리는 앵커 손잡이, 그리고 앵커가 박힌 곳을 알리는 깃발 모양의 악세사리인 '마킹 플레그'가 포함되어 있다.

 

세이커 도그 앵커의 사용 방법을 영상으로 알아보자

세이커 도그 앵커의 사용방법은 이렇다.

 

1. '독 스테이크'라 불리는 앵커의 하단면의 고무를 제거한 뒤 땅에 눌러박는다.

2. '나일론 툴'을 앵커 상단의 고리에 넣고 나사를 조이듯 돌린다.

3. 상단의 고리에 리드줄을 묶어 반려견을 고정시킨다.

4. '마킹 플레그'를 이용해 앵커가 박힌 주변 자리를 표시한다.

 

반려견 리드줄을 앵커 상단에 묶은 모습
연결고리가 없을 때 리드줄 앵커 연결법

반려견 리드줄를 앵커와 결합할 때는 리드줄에 목줄에 연결할때 사용하는 비너를 앵커 상단의 고리에 걸어 이용하면 된다.

 

만약, 비너가 없는 리드줄이라면 위의 그림과 같이 리드줄의 손잡이를 이용해 결합시키는 방법도 있다. 리드줄 끝부분을 앵커 고리에 넣은 뒤, 둥글게 말아 손잡이 구멍으로 빼 리드줄이 앵커에 묶이게 하면 된다.

 

중대형견의 경우에는 비너가 반려견의 힘에 의해 끊어질 수 있음으로, 그림과 같이 리드줄을 고리에 직접 연결하는 방법이 더욱 안전할 듯하다. 

 

단단히 박혀 당겨도 빠지지 않는 세이커 도그앵커

도그 앵커의 안전성 테스트를 영상으로 살펴보자

세이커 도그앵커 '그래비티 스테이크'의 설치 후 모습이다.

나사를 조이듯 박는 특유의 팩다운 방식으로 아무리 흔들어도 앵커가 빠질 생각을 하지 않는다.

 

제품 설명에 따르면, 60kg의 대형견도 이용 가능할만한 힘을 지탱할 수 있다고 한다.

스노우피크 도그 앵커의 경우 15kg 이상 반려견의 사용을 금하고 있는만큼 두 제품의 스펙 차이를 확연히 느낄 수 있다.

 

안정성 측면에서는 최상의 스펙을 자랑하는 세이커 도그 앵커지만 역시 단점도 존재한다.

 

첫째, 앵커가 힘을 잘 받는 만큼 제거가 어렵다.

수직으로는 절대 뽑을 수 없으며 앵커를 조였던 방향의 반대 방향으로 다시 돌려 제거해야 하는데 힘이 무척이나 빠진다.

 

둘째, 설치중 땅 속에 돌을 발견하게 되었을 때, 짜증이 치솟는다.

수직으로 박는 도그 앵커의 경우, 해머를 이용하기 때문에 땅 속 돌의 유무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지만 이 제품은 손으로 직접 조여야 하기 때문에 뒤늦게 돌의 유무를 발견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한다. 힘겹게 중간까지 조였는데 돌이 발견되면, 그땐 정말 깡패가 되는거야.

 

셋째, 앵커를 이용한 땅이 심하게 훼손된다.

땅을 후벼 판다는 말이 맞을것 같다. 앵커 사용법 자체가 땅을 돌려 파는 방법이기 때문에 잔디밭에서 사용했다가 제거했을 때, 땅이 심하게 훼손된 모습을 볼 수 있다. 잔디밭 캠핑장에서는 되도록 사이트 끝 부분에서 이용하거나 잔디 바깥에 설치하도록 하자.

 

총평.

1. 반려견의 안전과 주변 캠퍼들의 안전을 위해 '도그 앵커'는 사용할만한 가치가 있는 제품이다. 나의 반려견을 위해서, 주변 캠퍼들을 위해서 많은 애견동반캠퍼들이 사용하길 추천한다.

 

2. 세이커 도그 앵커의 경우 타 브랜드 대비 저렴한 가격과 높은 안정성이 인상적인 제품이다. 특히, 힘이 좋은 중대형견을 위한 앵커로는 이 제품이 딱이다. 단, 소형견주라면 제품의 무게와 부피가 만족스럽지 못할 수 있다. 소형견 앵커를 찾는다면 스노우피크 제품이 더 효울적일 수 있다. 물론, 본인이 그 가격을 허락한다면 말이다.

 

 

본 게시물은 본인이 직접 제품을 구입한 뒤 작성한 후기로

어떠한 대가에 따라 작성된 게시물이 아닙니다.

반응형